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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7/25(목) 패치노트
2024.07.24 18,862

 

안녕하세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입니다.

7/25(목) 점검을 통해 변경되는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목차 ]

1. 신규 업데이트

- 신규 테마 트랙

- 캐릭터

2. 게임 밸런스 변경

- 캐릭터 스킬

액티브 스킬 변경 사항

패시브 스킬 변경 사항

3. 게임 모드 매칭

- 아이템전

- 모드 연구소

4. 편의 기능 수정

- 프리미엄 PC방 혜택

- 이벤트 UI

- 기타 변경사항

5. 오류 수정사항

 

 

[신규 테마 트랙]

신규 테마 [해적] 트랙 6종이 추가됩니다.

트랙명

해적 위기일발 대탈출

난이도

🟡🟡⚫⚫⚫

지원 모드

공용(아이템, 스피드전)

트랙 이미지

 

트랙명

해적 어질어질 부둣가

난이도

🟡🟡🟡⚫⚫

지원 모드

공용(아이템, 스피드전)

트랙 이미지

 

트랙명

해적 갈라진 파도

난이도

🟡🟡🟡🟡

지원 모드

스피드전

트랙 이미지

 

트랙명

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

난이도

🟡🟡🟡🟡

지원 모드

스피드전

트랙 이미지

 

트랙명

해적 가파른 감시탑

난이도

🟡🟡🟡🟡

지원 모드

스피드전

트랙 이미지

 

트랙명

해적 상어섬의 비밀

난이도

🟡🟡🟡🟡

지원 모드

스피드전

트랙 이미지

 

[캐릭터]

신규 레이서 캐릭터 1종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스킬에 대한 설명은 게임 내 ‘아이템전 스킬 보기’ 버튼 또는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 스킬 도감]을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캐릭터]

이름

타냐

설명

투투의 사촌 누나.

외모는 매우 다르지만 한 핏줄을 타고난 가족이다.

누구보다 투투를 무척 귀여워하며 매우 예뻐한다.

 

끔찍한 마이너스 손의 소유자로

언제나 행동이 최악의 결과로 이어지기에

투투는 타냐를 피해다니기에 바쁘지만 정작 본인은 알지 못한다.

 

투투~ 또 어디로 숨은 거예요? 저랑 같이 놀아요~”

스킬

액티브(Active)

[중급자 추천] 백발백중

타냐가 해적의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전방을 조준합니다.

조준 범위는 속력의 영향을 받으며,

조준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상대 레이서를 타겟팅합니다.

 

타겟팅된 레이서에게 타냐가 개조한 특수 탄환이 2발씩 발사됩니다.

탄환에 맞은 레이서는 미사일 피해 효과와 함께 일정 시간 동안

풍선의 효과가 잠시 정지됩니다.

 

 

 

[캐릭터 스킬]

캐릭터의 스킬이 일부 변경됩니다.

- 밸런스 변경 대상 캐릭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액티브

패시브

로두마니

모비

타키

투투

에리니

 

티이라

 

소피아

 

지피시장

 

 

[액티브 스킬]

캐릭터

스킬

변경 내용

로두마니

욕심쟁이의 횡포

스킬 효과 적용 범위가 증가합니다.

약탈한 아이템 박스 위치에 일정 시간 동안 저주 박스*를 생성합니다.

  * 저주 박스를 획득한 상대 레이서는 보유 아이템 중 1개가 랜덤하게 소멸됩니다.

모든 등급에서 게임 시작 후, 최초 1회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스킬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로두마니의 스킬은 근방에 있는 아이템 박스를 모두 약탈하여 슬롯을 채우고

다른 레이서의 박스 획득을 방해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아이템 슬롯을 채우는 것이 큰 이점이라고 느껴지지 않는데다,

박스의 리스폰 시간도 짧아서 방해 효과도 크지 않다는 점이

낮은 픽률의 원인으로 지목되었습니다.

 

이제 로두마니는 이전보다 더 효용이 높은 방해 효과를 갖게 되었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아이템 박스를 약탈하고,

그 자리에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는 저주 박스를 생성합니다.

저주 박스를 획득한 상대 레이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 중 한 개를 잃게 됩니다.

타키

라이팅 부스터

모든 등급에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등급

기존

변경

일반

17초 (최초 1회 8.5초)

14초 (최초 1회 7초)

고급

16.1초 (최초 1회 8초)

13.3초 (최초 1회 6.6초)

희귀

15.2초 (최초 1회 7.6초)

12.6초 (최초 1회 6.3초)

영웅

14.3초 (최초 1회 7.1초)

11.9초 (최초 1회 5.9초)

전설

13.4초 (최초 1회 6.7초)

11.2초 (최초 1회 5.6초)

 

에리니

라이팅 실드

모든 등급에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등급

기존

변경

일반

20초 (최초 1회 10초)

15초 (최초 1회 7.5초)

고급

19초 (최초 1회 9.5초)

14.2초 (최초 1회 7.1초)

희귀

18초 (최초 1회 9초)

13.4초 (최초 1회 6.7초)

영웅

17초 (최초 1회 8.5초)

12.6초 (최초 1회 6.3초)

전설

16초 (최초 1회 8초)

11.8초 (최초 1회 5.9초)

 

티이라

프레티온의 축복

모든 등급에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등급

기존

변경

일반

21초 (최초 1회 10.5초)

16초 (최초 1회 8초)

고급

19.9초 (최초 1회 9.9초)

15.2초 (최초 1회 7.6초)

희귀

18.8초 (최초 1회 9.4초)

14.4초 (최초 1회 7.2초)

영웅

17.7초 (최초 1회 8.8초)

13.6초 (최초 1회 6.8초)

전설

16.6초 (최초 1회 8.3초)

12.8초 (최초 1회 6.4초)

 

소피아

혼자 있고 싶어

모든 등급에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등급

기존

변경

일반

15초 (최초 1회 7.5초)

13초 (최초 1회 6.5초)

고급

14.2초 (최초 1회 7.1초)

12.3초 (최초 1회 6.1초)

희귀

13.4초 (최초 1회 6.7초)

11.6초 (최초 1회 5.8초)

영웅

12.6초 (최초 1회 6.3초)

10.9초 (최초 1회 5.4초)

전설

11.8초 (최초 1회 5.9초)

10.2초 (최초 1회 5.1초)

 

개발자 코멘트

타키, 에리니, 티이라, 소피아는 서포터형 캐릭터로써,

자신보다는 팀 승리에 기여하는 스타일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타 캐릭터에 비해 픽률이 낮은 것은 효과에 대한 체감이

다른 스킬에 비해 적은 것이 원인이라고 판단하여,

해당 스킬들의 효용성을 좀 더 높이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기능 내용 자체를 고치기 보다는 좀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는 방향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지피시장

머니 실드

스킬 성공 시, 감소되는 다음 재사용 대기시간의 비율이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여전히 지피시장의 스킬은 실패했을 때의 리스크에 비해

성공했을 때의 리턴이 적은 편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스킬이 성공했을 때 감소되는 다음 재사용 대기시간의 비율을 높이기로 하였습니다.

지피시장은 스킬 사용에 성공할수록 더 많은 사용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패시브 스킬]

캐릭터

스킬

변경 내용

모비

재빠른 손놀림

아이템 복제 가능 상태가 스킬 발동 시에서 상시 활성화되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복제에 성공하면 일정 시간 이후 스킬이 다시 활성화됩니다.

스킬 발동 시 부스터 적용에서 아이템 복제 성공 시 부스터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동일 대상의 아이템을 연속으로 복제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모든 등급에서 스킬 재활성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등급

기존

변경

일반

25

10

고급

24

9.5

희귀

23

9

영웅

22

8.5

전설

21

8

 

개발자 코멘트

모비의 스킬은 다른 레이서의 아이템을 복제하여 사용하는 활용 가능성이 높은 스킬임에도

자신이 원하지 않는 시간에 발동하는 패시브의 특성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모비의 스킬을 좀 더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복제 가능 상태가 기본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비는 복제에 성공하면 부스터 효과를 얻으면서 스킬 대기 상태가 되며,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다시 복제 가능 상태로 돌아갑니다.

투투

폭격 포탄

폭격 포탄의 사용 방식이 조준형으로 변경되며, 타겟 레이서를 중심으로 폭격 범위가 생성됩니다.

같은 팀이 피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모든 등급에서 아이템 변경 확률이 증가합니다.

등급

기존

변경

일반

58%

78%

고급

60%

81%

희귀

62%

84%

영웅

64%

87%

전설

66%

90%

 

개발자 코멘트

투투의 스킬은 미사일 아이템을 폭격 포탄 아이템으로 변경하는 스킬인데,

조준형 아이템인 미사일이 범위형 아이템인 폭격 포탄 아이템으로 변경되면서

특정 상황에서 오히려 성능이 낮아지는 것처럼 느껴진다는 의견이 다수 있어 왔습니다.

 

이에 폭격 포탄 아이템을 조준형으로 변경하여

타겟 레이서를 중심으로 폭격 범위가 생성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자신을 비롯한 같은 팀 레이서는 폭격 대상이 되지 않게 하여

더 많은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아이템전]

아이템전 솔로에서 실드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감소됩니다.

 

[모드 연구소]

모드 연구소의 이용 시간이 변경되며, 다음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 일요일 오후 11시까지 운영됩니다. (UTC +9)

모드

시작 일정 (UTC +9)

종료 일정

고스트전 (솔로)

2024년 7월 26일(금) 18:00

2024년 7월 28일(일) 23:00

밀고 당기기 (스쿼드)

2024년 8월 2일(금) 18:00

2024년 8월 4일(일) 23:00

스킬 스피드전 (스쿼드)

2024년 8월 9일(금) 18:00

2024년 8월 11일(일) 23:00

크로스오버전 (스쿼드)

2024년 8월 16일(금) 18:00

2024년 8월 18일(일) 23:00

극한의 영역 (솔로)

2024년 8월 23일(금) 18:00

2024년 8월 25일(일) 23:00

 

모드 연구소 모드 설명

모드

모드 설명

고스트전 (솔로)

기본 룰은 스피드전 솔로와 동일하며,

레이서 간 충돌하지 않고 드래프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본인을 제외한 레이서가 쉐도우로 보입니다.

밀고 당기기 (스쿼드)

기본 룰은 아이템전 스쿼드와 동일하며, 미소와 티이라가 각각 팀을 이뤄 스킬 대결을 펼칩니다.

 

(레드팀) – 미소 4인

(블루팀) – 티이라 4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되며,

캐릭터 코스튬은 보유 여부와 무관하게 무작위로 선택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스피드전 (스쿼드)

기본 룰은 스피드전 스쿼드와 동일하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인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본 모드에서는 드래프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극한의 영역 (솔로)

기본 룰은 스피드전 솔로와 동일하며, 모두 데릭이 되어 스킬을 사용합니다.

레이서 간 충돌하지 않으며 견인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본인을 제외한 모든 레이서가 쉐도우로 보입니다.

캐릭터 코스튬은 보유 여부와 무관하게 무작위로 선택되어 적용됩니다.

 

 

 

[프리미엄 PC방 혜택]

넥슨 PC방 혜택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PC방 전용 카트바디 1종과 캐릭터 코스튬 8종이 업데이트됩니다.

 : PC방 혜택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PC방 전용 카트바디]

: 고정된 튜닝 설정으로 제공됩니다.

백기사 (영웅)

 

[PC방 전용 캐릭터 코스튬]

캔디팝 티이라 (영웅)

못 말리는 아가씨 타냐 (희귀)

개구리 우니 (희귀)

문어 공주 소피아 (희귀)

파인애플 투투 (고급)

조각 수박 모비 (고급)

관광객 로두마니 (고급)

비치 파라다이스 미소 (고급)

 

 

 

[이벤트 UI]

게임 내 이벤트 UI가 개선됩니다.

- 이벤트 진행 상태 및 보상 습득 여부 표시가 추가됩니다.

 

[기타 변경사항]

크리스 스킬 애니메이션이 개선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드래프트 게이지 ‘캐릭터 근처’ 옵션 선택 시, 드래프트가 발동하지 않을 땐 UI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환경설정 – 드래프트 게이지 위치 설정]의 기본 옵션 값이 ‘캐릭터 근처’로 변경됩니다.

 

타임어택 쉐도우 주행 정보에드리프트 자동 끌기이용 여부가 표시됩니다.

로비 배경 이미지 및 BGM이 변경됩니다.

메뉴 리스트 아이콘 이미지가 추가됩니다.

 

 

- (PC) PC방에서 접속 시 간헐적으로 PC방 전용 코스튬 마크가 보이지 않는 현상

- (PC) 타임어택에서 키 입력 도중 일시정지/쉐도우 세부 설정 진입 후 돌아왔을 때 키 입력이 유지되지 않는 현상

- (모바일) 조작키 커스텀 시, 부스터 게이지 UI의 위치가 변경되지 않는 현상

- (모바일) 커스텀 게임 내에서 입장 키 숨김/노출 버튼을 2번 클릭 시, 강조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

- (모바일) 내정보 – 프로필 편집 – 등급 표시 설정에서 등급 엠블럼 배경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

- (모바일) 로비 내 온타임 이벤트 아이콘을 클릭해도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되지 않는 현상

- (콘솔) 커스텀 게임에서 트랙 룰렛 시, 채팅 UI가 노출되는 현상

- 에리니 ‘라이팅 실드’ 스킬로 적용된 실드가 일반 실드 아이템보다 지속시간이 긴 현상

- 네오 ‘정의의 파동’ 스킬에 피격당한 AI가 강하게 튕겨나가는 현상

- 타임어택 쉐도우 주행 확인 시 LAP UI가 잘못 노출되는 현상

- 타임어택 쉐도우 키뷰어 확인 시 드리프트 키를 누르지 않은 상황에서도 누른 것처럼 보이는 현상 (업데이트 이후 쉐도우부터 수정사항이 반영됩니다.)

- 타임어택 내 일부 상황에서 주행 표지판이 남아있는 현상

- 타임어택에서 꼬마유령의 쉐도우는 ‘사용 안함’을 선택해도 머리의 불이 보이는 현상

- 타임어택 일시 정지 상태에서 위치 저장 및 되감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

- 특정 상황에서 타임어택 ‘월드 리우 다운힐’ 트랙의 점프 존이 간헐적으로 발동하지 않는 현상

- 특정 상황에서 타임어택 ‘랭킹 기간 최고 기록’이 갱신되지 않는 현상

- 인게임에서 게임 시작이나 종료 시 인게임 채팅창을 열지 않은 채 이모티콘 단축키로 사용 가능한 현상

- ‘WKC 멕시코 투어링 랠리’ 트랙 내 일부 감속 구간에서 감속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 멘티스 카트바디의 양쪽 날개 좌우 대칭이 맞지 않는 현상

- 보너스권 만료 알림으로 ‘아이템 – 소모품’ 탭으로 이동될 때, 기존에 열어둔 세부 옵션 창은 닫히지 않는 현상

- 티이라 캐릭터로 일부 아이템/스킬에 피격되었을 때 머리 그래픽이 일부 보이지 않는 현상

- ‘티이라 우웅?’ 이모티콘 내 장갑이 청룡 티이라 코스튬의 장갑과 일치하지 않는 현상

- 간헐적으로 ‘아이스 익스트림 경기장’, ‘노르테유 코스모웨이’ 트랙 내 투명 오브젝트에 부딪히는 현상

- 후방 레이서 순위 UI가 아이템 슬롯 이미지에 가려 보이는 현상

- 지피시장 캐릭터 ‘머니 실드’로 바리케이드가 제대로 방어되지 않는 현상

- ‘월드 리우 다운힐’ 트랙에서 코너 고립 방지벽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

- 풍선 미보유 시, 풍선 획득처 안내 문구에 ‘라이센스’가 포함되어 있는 현상

 

상점 업데이트 내용 및 이벤트는 진행 시점에 별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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