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 (2023.9.13) 오전 9시 13분 – 기타 업데이트 내 ‘바로가기 버튼 일부 변경’ 내용이 잘못 기재되어 있어 내용이 제외되었습니다.
이용에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입니다.
9/14(목) 점검을 통해 변경되는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서도 변경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시즌 업데이트]
▮ <시즌 4: Hallo-Drift>가 시작됩니다.
- 진행 기간: 2023년 9월 14일(목) 점검 종료 후 ~ 11월 9일(목) 오전 9시 (UTC +9)
- 시즌 3 기간의 타임어택 랭킹, 시즌 최고기록, 리플레이 파일이 초기화됩니다.
- 시즌 4 진행 기간이 종료되면 다음 시즌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오프시즌으로 진행됩니다.
: 오프시즌 기간 중에는 이벤트 챌린지만 진행할 수 있으며, 이 외 일일/주간 챌린지 및 레이싱 패스, 그랑프리 등의 시즌성 콘텐츠 참여가 불가합니다.
▮ 시즌 4 레이싱 패스가 진행됩니다.
- 진행 기간: 2023년 9월 14일(목) 점검 종료 후 ~ 11월 9일(목) 오전 9시 (UTC +9)
- 레이싱 패스 진행 기간 동안 일일/주간/이벤트 챌린지를 진행하여 패스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최대 40레벨)
- 프리미엄 패스 보상은 프리미엄 레이싱 패스 구매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시즌 4 레이싱 패스 보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사항으로 안내됩니다.
▮ 시즌 4 스티커 마켓이 오픈됩니다.
- 진행 기간: 2023년 9월 14일(목) 점검 종료 후 ~ 11월 9일(목) 오전 9시 (UTC +9)
- 시즌 4 스티커 마켓 진행 기간 중에만 스티커를 신규로 등록할 수 있으며, 오프시즌 기간 중에는 등록된 스티커 찜/다운로드만 가능합니다.
- 시즌 3 기간 중, 인기도가 가장 높았던 60개의 스티커는 ‘TOP60’ 탭에서 노출됩니다.
- 시즌 3 TOP60 스티커를 제외한 시즌 스티커는 마켓에서 내려갑니다.
: 단, 시즌 승급 심사가 미완료된 주간 스티커는 유지됩니다.
[그랑프리]
▮ 그랑프리 명예의 전당에 시즌 3 레이서가 추가됩니다.
- 시즌 3 그랑프리 100위까지의 레이서가 명예의 전당에 기록됩니다.
- 게임 내 [그랑프리 – 명예의 전당]에서 기록된 레이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테이지에서 좌우 이동 키를 통해 다음/이전 순위의 레이서를 볼 수 있으며, 순위표 보기를 통해 명예의 전당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즌 4 그랑프리가 진행됩니다.
- 진행 기간: 2023년 9월 14일(목) 점검 종료 후 ~ 11월 9일(목) 오전 9시 (UTC +9)
- 참가 자격: B2 라이센스 획득
- 진행 모드: 아이템 그랑프리(스쿼드), 스피드 그랑프리(솔로)
- 각 그랑프리 랭킹의 경우, 10판 이상 정상 완주한 대상자를 기준으로 갱신됩니다.
- 실버 II 이하(0 ~ 1,999 GPP)의 경우, 본인의 GPP 점수에 따라 더 많은 GPP 점수를 획득합니다.
- ‘도전자’ 등급은 5판의 배치 경기를 진행하며, 이전 시즌의 그랑프리 GPP 점수와 배치 경기 결과를 토대로 시작 등급이 결정됩니다. (배치 등급: 브론즈 III ~ 골드 III)
▮ 시즌 4 그랑프리 보상
- 시즌 4 그랑프리 종료 시, 각 그랑프리 별로 등급 및 순위, 지급 조건 만족 여부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됩니다.
- 보상 지급 조건: 그랑프리 별 최소 10게임 이상 진행 (정상 완주)
- 등급 보상은 해당 시즌에 달성한 ‘최고 등급’을 기준으로 지급되며, 순위 보상은 그랑프리 시즌 종료 시점의 순위에 따라 지급됩니다.
- 최종 결과 및 보상은 그랑프리 시즌이 종료되고 24시간 후부터 지급되며 다음 시즌이 종료되기 전까지 접속을 해야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구분 | 아이템 그랑프리(스쿼드) | 스피드 그랑프리 | |
순위 보상 | 1~3위 | S4 아이템 레전드 (엠블럼) | S4 스피드 레전드 (엠블럼) |
4~100위 | S4 아이템 히어로 (엠블럼) | S4 스피드 히어로 (엠블럼) | |
101~1,000위 | S4 아이템 스페셜 (엠블럼) | S4 스피드 스페셜 (엠블럼) | |
등급 보상 | 그랜드 마스터 | 미이라 아이리 인형의 집 소피아 황금별 스키드 불타는 호박꽃 부스터 저주에 지친 저주인형 (스티커) 1,000 K-COIN | 검은 늑대 * 가속형 전기톱 * 밸런스형 저주의 발톱 스키드 악마의 눈동자 부스터 안드로이드도 유령이 될 수 있나요? (스티커) 1,000 K-COIN |
마스터 | 미이라 아이리 인형의 집 소피아 황금별 스키드 불타는 호박꽃 부스터 저주에 지친 저주인형 (스티커) | 검은 늑대 * 가속형 전기톱 * 밸런스형 저주의 발톱 스키드 악마의 눈동자 부스터 안드로이드도 유령이 될 수 있나요? (스티커) | |
골드 | 인형의 집 소피아 불타는 호박꽃 부스터 저주에 지친 저주인형 (스티커) | 전기톱 * 밸런스형 악마의 눈동자 부스터 안드로이드도 유령이 될 수 있나요? (스티커) | |
실버 | 저주에 지친 저주인형 (스티커) 5,000 Lucci | 안드로이드도 유령이 될 수 있나요? (스티커) 5,000 Lucci | |
브론즈 | 3,000 Lucci | 3,000 Lucci |
- 각 그랑프리의 1위 ~ 100위를 달성한 레이서는 다음 시즌의 명예의 전당에 등록됩니다.
- 보상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변경 – 그랑프리 – 아이템 또는 스피드 그랑프리 – 보상 보기)
▮ 시즌 4 그랑프리 트랙
- 시즌 4 그랑프리에서 새롭게 추가 및 변경되는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 그랑프리 | ||
구분 | 트랙명 | 난이도 |
추가 | 공동묘지 유령습격 | 🟡⚫⚫⚫⚫ |
공동묘지 어둠의 박쥐성 | 🟡🟡⚫⚫⚫ | |
공동묘지 유령의 계곡 | 🟡🟡🟡⚫⚫ |
스피드 그랑프리 | ||
구분 | 트랙명 | 난이도 |
추가 | WKC 상하이 서킷 | 🟡🟡🟡🟡⚫ |
▮ 아이템 그랑프리(스쿼드)에서 GPP 획득 기준이 일부 변경됩니다.
- 연승 보너스 점수가 하향됩니다.
- 같은 팀 인원 중 중도 이탈자가 있는 경우, 패배 시 잃는 점수가 보정됩니다.
▮ 배치 등급 결정 시, 배치 경기 결과로 반영되는 GPP 기준이 높아집니다.
[테마 및 트랙]
▮ 모든 트랙에 라이센스 제한이 제거됩니다.
▮ [공동묘지] 테마 트랙 4종이 추가됩니다.
트랙명 | 공동묘지 유령습격 |
난이도 | 🟡⚫⚫⚫⚫ |
지원 모드 | 공용 (아이템전, 스피드전) |
트랙 이미지 |
트랙명 | 공동묘지 어둠의 박쥐성 |
난이도 | 🟡🟡⚫⚫⚫ |
지원 모드 | 공용 (아이템전, 스피드전) |
트랙 이미지 |
트랙명 | 공동묘지 공포의 외길 |
난이도 | 🟡🟡⚫⚫⚫ |
지원 모드 | 공용 (아이템전, 스피드전) |
트랙 이미지 |
트랙명 | 공동묘지 유령의 계곡 |
난이도 | 🟡🟡🟡⚫⚫ |
지원 모드 | 공용 (아이템전, 스피드전) |
트랙 이미지 |
▮ [WKC] 테마 트랙 1종이 추가됩니다.
트랙명 | WKC 상하이 서킷 |
난이도 | 🟡🟡🟡🟡⚫ |
지원 모드 | 스피드전 |
트랙 이미지 |
[UX/UI]
▮ 인게임 UI가 변경됩니다.
- (PC, 콘솔) 모바일 플랫폼과 동일하게 순위 표시가 제거됩니다.
- 순위표 및 아이템 사용 로그의 크기가 레이서명 글자수에 따라 조정되어 표시됩니다.
- LAP 시간 정보가 제거됩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 레이싱 패스 안내가 개선됩니다.
- 로비에서 레이싱 패스 레벨 진척도가 표시됩니다.
- 트로피 획득 연출이 추가되며, 다음 레벨 보상이 표시됩니다.
- 레이싱 패스 UI 진입 시, 최초 1회 시즌 영상이 노출됩니다.
- 레이싱 패스 보상 획득 시 안내 팝업이 출력됩니다.
▮ 리플레이 안내가 개선됩니다.
- 리플레이 초기화 기준이 표기됩니다. (매 시즌 별 초기화)
- 모드 별 저장 가능한 수량과 저장 기준 등 세부 안내가 추가됩니다.
▮ 커스텀 게임 내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 아군팀에도 AI를 초대할 수 있게 변경되며, AI가 추가된 상태로 모드를 변경해도 AI 설정이 유지됩니다.
- (PC/콘솔) 카트바디 등급 및 명칭이 레이서명 하단에 표시됩니다.
- (PC/콘솔) 방장 표시가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기존 | 변경 |
▮ 로비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기존 | 변경 |
▮ 차단 안내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 리스트 최대값(400명)을 초과하여 차단 인원을 추가하는 경우,
가장 먼저 등록한 레이서가 삭제되며 새롭게 추가하는 인원이 추가됩니다.
▮ 조이의 깜짝 시험 안내가 일부 변경됩니다.
- 최초 안내 가이드를 건너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콘텐츠 안내 가이드 팝업이 추가됩니다.
▮ 챌린지 초기화까지 남은 시간 표시가 변경됩니다.
▮ B2, B1, L3 라이센스 미션의 TIP 문구가 변경됩니다.
[치장 파츠]
▮ 신규 파츠 ‘스키드’가 추가됩니다.
- 스키드 아이템 획득 후, ‘차고 – 카트바디 - 치장 파츠’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라이센스 및 리플레이를 제외한 게임 모드 플레이 시 장착 중인 스키드가 표시됩니다.
- 스튜디오 ‘치장 파츠 설정’ 내 스키드가 추가됩니다.
[성장 시스템]
▮ 성장 임무 미션 조건 문구가 명확하게 변경됩니다.
▮ 2레벨 성장 임무 내 ‘레이싱 패스’ 관련 임무가 2종 추가됩니다.
[캐릭터]
▮ 신규 레이서 캐릭터 2종이 추가됩니다.
- 각 캐릭터는 레이싱 패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캐릭터]
이름 | 드라키 |
설명 | 달의 차가움을 닮은 어둠의 레이서. 인간의 시간으로는 셀 수 없는 무구한 삶을 버티며 생명의 불꽃을 만들었다.
목적은 오로지 한 가지, 동생을 살리는 것. 차가운 성격 뒤엔 안타까운 사건으로 잃은 동생을 향한 애틋함이 숨어있다.
“다시 만날 수만 있다면 무슨 일이든 해내고 말겠어.” |
이름 | 꼬마유령 |
설명 | 드라키 동생의 유품인 방울 속, 남겨진 생명의 불꽃에서 태어난 꼬마유령.
장난기와 부끄러움이 많아 항상 머리에 무언가를 뒤집어쓰고 있으며 숨어 있다 놀래는 것을 좋아한다.
드라키의 여동생과 닮은 몇 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지만 본인에 대한 기억이 없다.
“나아~? 나두 몰랑?” |
[주행]
▮ 드리프트 중 충돌로 인한 부스터 게이지 감소가 제거됩니다.
- 무한 부스터와 동일하게 드리프트 중 충돌이 발생해도 부스터 게이지가 감소되지 않습니다.
[게임 모드]
▮ 아이템전 등장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추가된 아이템은 난이도 3 이상 트랙 또는 그랑프리에서만 등장합니다.
이미지 | 아이템명 | 아이템 설명 |
대왕 바나나 | 안 밟고는 못 지나갈 걸?! 커다란 바나나를 트랙 위에 던져 바나나를 밟은 레이서는 미끄러져 뱅글뱅글 돌게 됩니다. | |
스캐너 | 아이템을 사용하면 상대 팀의 아이템을 일정 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전 전용으로 등장하는 아이템입니다.) | |
사이렌 | 삐용- 삐용- 앞서가는 모든 레이서 조심! 일시적으로 빠른 속도로 질주하며 부딪히는 레이서는 미끄러져 뱅글뱅글 돌게 됩니다. |
▮ 물폭탄 사용 전, 미니맵에서 폭발 예상 위치가 표시됩니다.
- PC/콘솔 플랫폼은 왼쪽 아이템 슬롯에 물폭탄 보유 시, 모바일 플랫폼은 슬롯 위치에 관계없이 보유 시 표시됩니다.
▮ 모드 연구소에 크로스오버전이 추가됩니다.
- 이용 기간: 2023년 9월 14일(목) 점검 종료 후 ~ 10월 12일(목) 오전 9시 (UTC +9)
모드 설명 | 아이템 박스를 통한 아이템 획득과 부스터 게이지를 통한 부스터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여, 아이템전과 스피드전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게임 모드입니다. |
승리/패배 조건 | 결승선을 통과한 순서대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
게임 전용 룰 | 1) 풍선 아이템의 효과가 모두 적용됩니다. (아이템/스피드) 2) 지정된 트랙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하며, 일부 스피드 전용 트랙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 솔로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듀오, 스쿼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매칭 세부 옵션 설정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크로스오버전 게임 모드 내 등장 가능한 아이템
- 크로스오버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1등 미사일]이 추가됩니다.
이미지 | 아이템명 | 아이템 설명 |
1등 미사일 | 1등 레이서를 자동으로 조준하여 공격합니다. |
- 크로스오버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템 | |
부스터 | 지뢰 |
바나나 | 실드 |
미사일 | 1등 미사일 |
우주선 | 전자파 |
물폭탄 | 물파리 |
자석 | 번개 |
사이렌 | 바리게이트 |
▮ 크로스오버전 게임 매칭 시 등장 가능한 트랙
공용 트랙 | 스피드 트랙 |
아이스 상어의 무덤 | 빌리지 고가의 질주 |
아이스 투명동굴 | 빌리지 손가락 |
아이스 하프파이프 | 포레스트 아슬아슬 점프 |
포레스트 폭포속으로 | 월드 LA 부스트우드 |
월드 샌프란시스코 수상비행장 | 월드 시안 병마용 |
월드 이스탄불 노을광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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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베네치아 곤돌라 투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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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토리 브로디의 심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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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토리 거대 톱니의 위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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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묘지 유령의 계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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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묘지 유령습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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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묘지 어둠의 박쥐성 |
|
[프리셋]
▮ 프리셋 최대 슬롯이 확장됩니다. (4 → 12)
- 4개는 기본 제공되며, 최대 12개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제공 개수 이상으로는 3,000 Lucci를 소모하여 확장할 수 있습니다.
▮ 프리셋 이름 설정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프리셋 초기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별도의 제한없이 등록된 프리셋을 초기화하여 빈 프리셋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프리셋 내 치장 파츠에 스키드 항목이 추가됩니다.
[매칭]
▮ AI가 개선됩니다.
- AI가 레이서와 같은 팀으로도 매칭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매칭 대상 설정 AI 또는 레이서+AI 설정인 경우)
: ‘레이서+AI’ 설정의 경우, 매칭 대기 시간에 따라 매칭되는 AI 수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레이서의 실력에 따라 AI의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 네트워크 상태에 따른 매칭 안내가 추가됩니다.
-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로비와 커스텀 대기실에서 레이서명 옆에 빨간색으로 핑이 표시됩니다.
- 위 상태에서 매칭 시도 시, 네트워크 불안정 알림 팝업이 출력됩니다.
[업적]
▮ 신규 트랙 업적 42종이 추가됩니다.
업적명 | ||
무한 완주 폭포속으로 (1) | 무한 완주 폭포속으로 (2) | 무한 완주 폭포속으로 (3) |
기록 수립! 폭포속으로 (1) | 기록 수립! 폭포속으로 (2) | 기록 수립! 폭포속으로 (3) |
무한 완주 멕시코 투어링 랠리 (1) | 무한 완주 멕시코 투어링 랠리 (2) | 무한 완주 멕시코 투어링 랠리 (3) |
기록 수립! 멕시코 투어링 랠리 (1) | 기록 수립! 멕시코 투어링 랠리 (2) | 기록 수립! 멕시코 투어링 랠리 (3) |
무한 완주 유령습격 (1) | 무한 완주 유령습격 (2) | 무한 완주 유령습격 (3) |
기록 수립! 유령습격 (1) | 기록 수립! 유령습격 (2) | 기록 수립! 유령습격 (3) |
무한 완주 공포의 외길 (1) | 무한 완주 공포의 외길 (2) | 무한 완주 공포의 외길 (3) |
기록 수립! 공포의 외길 (1) | 기록 수립! 공포의 외길 (2) | 기록 수립! 공포의 외길 (3) |
무한 완주 어둠의 박쥐성 (1) | 무한 완주 어둠의 박쥐성 (2) | 무한 완주 어둠의 박쥐성 (3) |
기록 수립! 어둠의 박쥐성 (1) | 기록 수립! 어둠의 박쥐성 (2) | 기록 수립! 어둠의 박쥐성 (3) |
무한 완주 유령의 계곡 (1) | 무한 완주 유령의 계곡 (2) | 무한 완주 유령의 계곡 (3) |
기록 수립! 유령의 계곡 (1) | 기록 수립! 유령의 계곡 (2) | 기록 수립! 유령의 계곡 (3) |
무한 완주 상하이 서킷 (1) | 무한 완주 상하이 서킷 (2) | 무한 완주 상하이 서킷 (3) |
기록 수립! 상하이 서킷 (1) | 기록 수립! 상하이 서킷 (2) | 기록 수립! 상하이 서킷 (3) |
▮ 캐릭터 플레이 업적 6종이 추가됩니다.
업적명 | ||
레이서 드라키의 시간 (1) | 레이서 드라키의 시간 (2) | 레이서 드라키의 시간 (3) |
레이서 꼬마유령의 시간 (1) | 레이서 꼬마유령의 시간 (2) | 레이서 꼬마유령의 시간 (3) |
[기타 업데이트]
▮ K-COIN 상점 내 판매 구성이 일부 변경됩니다.
판매 종료 | 신규 판매 | ||
구성 | 가격(단위: 원) | 구성 | 가격(단위: 원) |
5,000 K-COIN (+500 보너스 K-COIN) | 79,000 | 4,000 K-COIN (+400 보너스 K-COIN) | 60,000 |
▮ 튜토리얼이 확장됩니다.
- 기존 튜토리얼 종료 후, 매칭 및 매칭 세부 설정에 대한 튜토리얼이 추가됩니다.
▮ 자석 피격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
- 아군이 사용한 자석에 피격 시, 피격 정보는 전체 로그에서만 노출되며 개인 로그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 1레벨 레이서를 대상으로 ‘첫판 보너스’ RP가 적용됩니다.
▮ (콘솔) 게임 내 게스트 계정 연동 기능이 제공됩니다.
[오류 수정]
- 리플레이 재생 중 ‘팩토리 브로디의 심술’ 트랙에서 유압 프레스에 눌릴 시 카메라가 심하게 흔들리는 현상
- 파티 상태에서 일부 파티원 캐릭터가 로비에서 정면을 바라보고 있는 현상
- 게임 내 UI에서 카트 위치가 위쪽으로 이동되어 보이는 현상
상점 업데이트 내용 및 이벤트는 진행 시점에 별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됩니다.
감사합니다.
No limits, all drift!
KartRider: Dri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