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8/10(목) 패치노트
2023.08.09 10,088

 

안녕하세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입니다.

8/10(목) 점검을 통해 변경되는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성장 시스템]

레이서 레벨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성장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게임 내 [내 정보 – 성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달성 보상

- 목표 레벨 달성 시 지급되는 보상으로, 최대 500레벨까지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 성장 UI 내 ‘레벨 상세 정보’를 통해 전체 레벨 달성 보상 및 보상 수령 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레벨을 달성한 레이서에게는 8/10 업데이트 이후 접속 시, 달성한 레벨까지의 보상이 전체 차고로 지급됩니다.

 

성장 임무

- 레벨에 따라 오픈되는 성장 임무를 완료하면, 추가로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 성장 임무는 8/10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20레벨 임무까지 존재하며, 업데이트 후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진행 및 완료가 가능합니다.

- 성장 임무 보상은 완료 후 UI 내에서 직접 수령을 눌러야 지급됩니다.

 

 

[테마 및 트랙]

[포레스트] 테마 트랙 1종이 추가됩니다.

트랙명

포레스트 폭포속으로

난이도

🟡🟡⚫⚫⚫

지원 모드

공용 (아이템전, 스피드전)

라이센스 제한

없음

트랙 이미지

 

[WKC] 테마 트랙 1종이 추가됩니다.

트랙명

WKC 멕시코 투어링 랠리

난이도

🟡🟡🟡🟡

지원 모드

스피드전

라이센스 제한

B1

트랙 이미지

 

일부 트랙의 난이도 라이센스 제한이 변경됩니다.

트랙명

난이도

라이센스 제한

월드 베네치아 곤돌라 투어

2 3

제한 없음 → B1

아이스 360 타워

3 → 2

B1 → 제한 없음

 

 

[카트바디]

일부 카트의 히트박스가 수정됩니다.

- 주행 밸런싱을 위해 일부 카트의 히트박스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상 카트는 아래와 같으며, 조정 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 카트]

카트

F724

뉴욕 택시

마린

세이버

세이버 프로

세이프티

슈가래빗

스카이로켓

스쿠너

어둠의 수호자

에이스

연습 카트

오로라

인더스트

저스티스

킬러

퓨리파이어

플라밍고

플라즈마FT

플라즈마PT

해적 거북

 

 

[그랑프리]

시즌 3 그랑프리 트랙이 변경됩니다.

아이템 그랑프리

구분

트랙명

난이도

추가

포레스트 폭포속으로

🟡🟡⚫⚫⚫

 

스피드 그랑프리

구분

트랙명

난이도

추가

월드 베네치아 곤돌라 투어

🟡🟡🟡⚫⚫

추가

WKC 멕시코 투어링 랠리

🟡🟡🟡🟡

 

스피드 그랑프리에서 일정 거리 이상 차이가 나는 레이서와는 충돌이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게임 모드]

플래그전 - 캐치 플래그 이벤트 일부 상시 미션의 달성 조건이 완화됩니다.

기존

변경

플래그전 2분 내에 경기 승리 5회

플래그전 2분 30초 내에 경기 승리 5회

 

플래그전에서 일정 기준 이상 미참여 , 리타이어 처리되도록 변경됩니다.

 

플래그전 지뢰 아이템의 크기가 증가하며, 지뢰간 간격이 넓어집니다.

기존

변경

 

 

[조이의 깜짝 시험]

아이템전 듀오/스쿼드에서 보호 미션이 추가됩니다.

 

 

[스티커 마켓]

스티커 마켓 신고 사유 항목이 추가됩니다.

항목

욕설

상업/광고

사회문화분쟁

 

 

[소셜]

이모티콘 퀵채팅에 즐겨찾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로비 내 [커뮤니케이션 – 이모티콘 또는 퀵채팅]에서 즐겨찾기 지정이 가능합니다. (각 최대 15개)

- 즐겨찾기 한 이모티콘/퀵채팅은 이후 커뮤니케이션 UI 오픈 시, 최상단에 표시됩니다.

 

시상대에서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기타 업데이트]

드리프트가 끌리는 현상이 일부 개선됩니다.

 

벽에 충돌 발생하는 충격이 완화됩니다.

 

▮ (모바일) 캐치 플래그 이벤트 보상 목록이 가운데 정렬되도록 변경됩니다.

 

방어의 귀재 업적 카운트 방식이 변경됩니다.

- 듀오/스쿼드에서 보호 아이템을 사용하여 본인의 방어에 성공한 경우에만 카운트가 오르도록 변경됩니다.

 

 

[오류 수정]

- (PC) PC방 일일 챌린지만 남아있는 경우, 로비에서 챌린지가 모두 클리어 된 것으로 표시되는 현상

- 조이의 깜짝 시험 중 ‘피격’ 미션에서 공격 방어에 성공해도 ‘피격’으로 체크되는 현상

- 플래그전 팀 점수가 간헐적으로 20점 초과로 쌓인 것처럼 보이는 현상

- 타임어택/커스텀 게임에서 트랙 주행 후, 트랙 변경창으로 진입 시, 아이스 설산 다운힐 트랙에 국기가 노출되는 현상

- 차고에서 프리셋 변경 후 타임어택 진입 시, 팩토리 미완성 5구역 트랙에 국기가 노출되는 현상

- 완주 후, 결과창에서 이모티콘 UI 및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 현상

- 프리셋으로 캐릭터를 변경하는 경우, ‘커뮤니케이션 – 이모션’ 리스트가 변경한 캐릭터로 바뀌지 않는 현상

- 상점 내 기능 보기 UI에서 각 기능의 정렬이 다르게 보여지는 현상

- 베네치아 곤돌라 투어 트랙 내 강 위에서 리셋 시, 선원이 계속 노출되는 현상

- 부스터를 사용하여 부스터존 진입 시, 부스터존 부스터 이펙트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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