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개발자노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RISE 업데이트
2024.02.08 15,283

 

안녕하세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디렉터 서재우입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업데이트를 긴 시간 기다려주고 계신 레이서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24년 2월 15일 목요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RISE 업데이트로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려 합니다.

RISE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에 대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패치의 주안점은 다양성과 지속성입니다.

 

다양성에 관해서는 카트 밸런싱과 캐릭터 스킬을 바탕으로 한 스피드전과 아이템전의 변화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스피드전에서는 다양한 성능의 카트바디를 활용하여 카트와 트랙에 맞는 빌드로 여러 가지 공략을 시도해 보는 재미를,

아이템전에서는 각 캐릭터가 가진 개성 있는 스킬을 활용한 전략으로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한편 지속성을 위해 시즌제 시스템을 폐지하여 오프시즌과 같은 콘텐츠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으로,

앞으로는 흐름의 끊김 없이 지속적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즐겨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존에 게임의 모든 요소가 시즌에 묶여 있어 아쉬운 것들이 있었는데, 이제 시즌제를 폐지하여 이 문제를 개선하고

좀 더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스포일러를 통해 공개했던 등급전, 연속매칭, 채팅 등 다양한 시스템 및 UI 요소들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풍선 ON/OFF 기능이나 속도감을 조정할 수 있는 주행 카메라 옵션 기능 등 편의 기능도 개선 및 추가됩니다.

 

또한 이번 RISE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차량 제휴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업데이트를 준비하면서 레이서 여러분들께서 그동안 게임에 대해 말씀 주셨던 이야기들을 면밀히 다시 살펴보았고, 

앞서 공개했던 신규 콘텐츠 스포일러에 주셨던 소중한 의견 또한 감사히 참고하였습니다.

아직 부족할 수 있겠지만, 이번 패치에 레이서 여러분의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지금까지 카트라이더가 가졌던 본연의 재미를 최대한으로 부각하기 위해

이번 2월 15일 업데이트에서 원작의 계승할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새로운 요소를 융합하고자 하며

그동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서비스를 하면서 보여드렸던 부족한 모습은 깊이 반성하고 새로이 다듬었습니다.

 

2024년 2월 15일 RISE 업데이트,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기다려 주시는 레이서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디렉터 서재우 드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