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개발자노트] 2024년의 첫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2023.12.15 9,116

 

안녕하세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디렉터 서재우입니다.

 

우선 시즌 5를 즐겨 주시는 레이서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업데이트 이후 말씀해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귀담아듣고 있고,

다행히도 레이서 여러분께서 희망하시는 것들이 지금 준비중인 내용과 많은 부분 부합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 패치에서 부족했던 부분도 앞으로 최대한 많은 영역에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레이서 여러분의 기다림에는 항상 송구한 마음입니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다음 업데이트를 준비해보겠습니다.

 

오늘은 간략히 내년 첫 업데이트에서 선보이기 위해 준비중인 내용에 대해 여러분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금 준비하고 있는 내용 중 레이서 여러분이 가장 크게 체감하실 것으로 예상하는 부분은,

바로 스피드전과 아이템전의 변화입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픈 초기에는 원작 오픈 시에 붐업되었던 느낌을 재현하기 위해서

아이템전과 스피드전을 고르게 즐겨주시기를 희망하며 플레이를 유도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런 방향성이 많은 레이서 여러분들께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단조롭게 만들었고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기 어려운 면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변화되는 체계에서는 스피드전 또는 아이템전 관계없이 레이서 여러분이 선호하는 모드 위주로 플레이 하면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스피드전은 앞서 개발자노트에서 말씀드렸던 대로 카트의 밸런스를 다양화하여

트랙과 카트의 조합에 따른 빌드의 변화를 중심으로 다채롭게 플레이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카트라이더 원작에서 제공한 스피드전의 묘미를 최대한 따라잡기 위한 패치들을 진행 예정이고,

장기적으로는 듀얼 부스터나 익시드 같은 다양한 부스트 기믹들도 준비하려고 합니다.

또한 스피드전의 난이도로 진입장벽이 존재한다는 것도 공감하고 있어,

스피드전 가이드를 게임 내에서 차차 보완해 나갈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템전에서는 지금까지 카트라이더 IP에서 하지 않은 새로운 시도를 해 보려고 합니다.

매 판 변화되는 양상을 만들기 위해 캐릭터의 특징을 강조하여 게임에 융합하는 방식을 아이템전에 도입할 예정입니다.

카트라이더 원작에서의 아이템 카트가 가진 기능처럼 패시브 스킬의 영역도 있겠지만,

새로운 재미를 위해서 이때까지 없었던 액티브 스킬들도 기획하고 있고 다음 패치에 선보이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스킬로 인해 기존의 아이템전이 고착된 메타에서 벗어나

매 판 캐릭터 선택에 따라 다양한 재미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가장 중점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편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추가적인 UI 개편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향후 개발 진행 상황에 따라 개발자노트를 통해 더 많은 내용을 공개할 수 있도록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다음 업데이트를 준비하겠습니다.

레이서 여러분의 기다림에 다시 한번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 바라며, 다음 개발자노트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렉터 서재우 드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