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개발자노트] 시즌 5의 주요 개선사항에 대해서
2023.11.29 14,468

 

안녕하세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디렉터 서재우입니다.

 

오늘은 시즌 5 패치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앞서 개발자 노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게임의 대대적인 개편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레이서 여러분께 선보이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원점에서 게임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방향성에 맞는 개발 작업을 하는 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2024년 첫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2024년 첫 업데이트에 대해 준비중인 내용에 대해서는 머지 않은 시일 내로 레이서 여러분들께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트랙, 패스, 이벤트 등 매 시즌 추가되는 기본 콘텐츠 외, UI/UX 개편과 매칭 대기 개선이 반영됩니다.

오늘 개발자노트에서는 이 개선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개발자노트에서 말씀드린 대로, 기존 준비 중이던 패치 작업에 추가로 그동안 불편해하셨던 매칭 개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매칭 대기 지연으로 불편을 겪게 해 드려 죄송한 마음입니다.

 

매칭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그동안의 매칭 분산을 개선하고자 선택과 집중을 하기로 했고,

우선 일반 모드에서 듀오 모드와 레이서+AI 매칭 옵션을 삭제했습니다.

또한 일반 모드로 제공되었던 무한 부스터전을 모드 연구소로 편입해 매칭 분산을 개선하고자 하였으며,

모드 연구소에서 무한 부스터전을 포함한 다양한 모드를 스케줄에 맞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 예정입니다.

 

특히 매칭 지연이 심각했던 그랑프리는 지역별 주요 시간을 고려하여 오픈 시간을 설정, 지정된 시간에만 운영 예정입니다.

스피드 그랑프리의 경우 플레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8인이 필요했지만,

매칭 후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경우 더 적은 매칭 인원만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위 변경사항에 따라 연승 보너스 지급 등급 및 매칭 인원에 따른 연승 보너스 조건이 조정됩니다.

또한 아이템 그랑프리의 경우는 대기시간이 증가하면 매칭 구간을 확장하여 매칭 대상을 찾도록 변경했습니다.

 

이전 개발자노트에서 말씀드렸듯, 본 매칭 관련 변경은 현재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기획하여 반영한 임시적인 조치이며

향후 패치를 통해서는 근본적 구조 변경을 통해 매칭 문제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UI/UX 개편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본 UI/UX 개편의 핵심은 조작의 편의성 및 플로우 개선입니다.

 

로비를 기존 이동-선택 구조에서 탭 형태로 변경해, 차고, 상점 등의 하위 메뉴로 이동을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한 타임어택, 리버리 등 이용 시 어색하거나 불편했던 플로우를 개선하였으며

커스텀 게임에서 로비로 나오지 않고 주요 아이템 설정 및 환경설정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그 외에도 과도하게 많았던 조작키를 통합하고, 일관성이 부족했던 팝업의 작동 방식을 통일하는 등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레이서 여러분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앞서 말씀드린 새로운 방향성에 대한 업데이트를 위해 현재 열심히 준비하고 있고,

준비 중인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개발자노트에서 말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시즌은 아직 대대적인 개편이 반영되는 시즌은 아니기에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점이 많을 수 있지만,

여기서 말씀드린 개선사항 외에도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 신규 트랙,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이 시즌 5에 준비되어 있으니

게임에 접속하셔서 즐겨 주시고, 아쉬운 부분은 말씀 주시면 경청하여 이후의 패치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렉터 서재우 드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