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개발자 갤러리 개발자 노트 4탄: 중간 점검 PC XBOX
2020.05.12


Hey there Racers!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개발자 JL입니다.
지금까지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1차 클로즈드베타테스트(CBT, Closed Beta Test) 이후 개발 중인 내용을 말씀 드렸습니다.

오늘은 개발이야기 보다 그 동안 개선하고 발전시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중간 점검사항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그 동안 개발진은 1차 CBT로 수집된 레이서 분들의 피드백, 플레이 데이터 그리고 
프로게이머&인플루언서 대상 1차 FGT(Focus Group Test) 결과를 바탕으로 2차 CBT 버전에 대한 개발을 진행해 나가고 있었습니다. 

저희 개발진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레이서 분들이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2차 CBT로 다시 레이서 분들을 만나기에 부족함이 없는지 검증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1차 FGT에 참여한 프로게이머를 대상으로 2차 중간점검 FGT를 진행했습니다.

중간 점검 FGT로 확인하고 싶은 부분은 앞서서 개발자 노트로 이야기한 부분들이
확실하게 개선되고 발전했는지 확인하고, 아직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피드백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2차 FGT 결과를 레이서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1. ‘개발자 노트 1탄 : 주행 물리 개선’ 반영 사항 중간 점검

충돌 시점의 각도 조정 및 벽, 카트바디의 각 상황 별 충돌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으며,
원작 카트라이더의 드리프트와 유사하게 동작하는 것을 확인
충돌 이후 시점의 카트바디 움직임을 예측하기는 아직 어렵다는 추가 피드백이 있었기에
충돌 이후 시점에서 발생하는 반작용 힘, 각도 회복에 대한 추가 개선 작업 진행 예정




2. ‘개발자 노트 2탄 : 인게임 UX 개선’ 반영 사항 중간 점검

시선 반경이 크게 움직여서 주행상황을 빠르게 확인하기 어려웠던 것이 개선되었으며, 
시선 분산 없이 필요 범위에서 시선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경향을 확인




중간 점검으로 전반적인 개선 항목의 방향성과 개발 적용된 내용이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고
아직 부족함이 있지만 원작 카트라이더에 가까운 주행감을 제공하고 레이싱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서 발전시켜서 
2차 CBT에는 발전된 모습으로 레이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앞으로도 언제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JL-